티스토리 뷰

건강한 삶

뱃살과 사별하는 5가지 방법

파워지나움 2017. 1. 23. 11:43



약간의 뱃살은 옷매무새에 도움이 되지만,두둑한 뱃살을 좋아하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다. 칼로리 과잉의 시대에 뱃살에 대한 고민은 거의 모든 사람들에게 해당하는 듯 하다.


뱃살에 대한 고민을 날려버릴 5가지 생활 습관에 대해 알아보자. 물론 몰라서 못하는 것은 아니겠지만, 최소한 개념을 가지고 있다면 생활 속에서 습관화의 길을 열수는 있을 것이다. 



1. 근력운동은 근력만 키우는 것이 아니다.

뱃살이 두둑하다면, 섭취하는 칼로리보다 소모하는 칼로리가 많다는 것을 의미한다. 역기나 아령등을 통해 근력을 강화하는 것은 신진대사를 높히고, 기초대사량을 늘려 운동을 하지 않는 평상생활 속에서도 칼로리 소모를 높혀준다. 


근력운동은 하체에 큰 근육, 특히 엉덩이와 허벅지 근육을 키워주는 것이 효과적이다.




2. 술은 대단한 고칼로리..

술을 끊을 수 없다면, 양이라도 줄려보자. 술자체의 칼로리도 문제이지만, 술안주로 먹는 각종 지방과 탄수화물의 무절제한 섭취가 더욱 문제가 된다., 


술량을 줄인다면, 다른 칼로리도 따라서 줄어들게 된다.




3. 강도높은 유산소 운동

유산소 운동의 핵심은 최소 30분이상을 지속하는 것이다. 이때 전력질주나 강도에 굴곡을 넣어 하는 운동은 더욱 효과적이다. 가벼운 산책만으로도 건강을 유지할 수 있지만, 뱃살을 제거하려면 강도를 높혀야 한다.




4. 충분한 수면은 건강체중을 유지하는 것에 도움이 된다.

잠을 충분히 자면 탄수화물 간식에 대한 욕구를 없엘 수 있다. 또한 미국의 한 임상실험에 따르면 하루 8시간30분의 수면을 취했을때 체중감량효과가 가장 좋은 것으로 나타났다. 


TV 시청 시간을 줄이고 일찍 잠자리에 드는 것은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는 것에도 큰 도움이 되며, 스트레스와 기억력 또한 증진 시킨다.




5. 탄수화물 음식 조절

탄수화물의 섭취를 가능한 줄이는 것은 대단히 효과적이다. 

탄수화물은 에너지로 전환된 나머지가 지방으로 전환되어 축적되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또한 복부비만은 염증과 상관관계가 크므로 염증을 증가시키는 식단을 최소한으로 제한하는 것은 대단히 중요하다. 과일 채소 및 통곡물을 섭취하는 것은 항산화제가 풍부하여 염증을 막아주고, 뱃살을 방지하는 것에 큰 도움이 된다. 






도움이 요만큼~ 되셨다면.. 공감버튼 꾹~!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