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랜딩페이지 란? [위키백과]

랜딩페이지는 검색엔진, 광고 등을 경유하여 접속하는 유저가 최초로 보게 되는 웹페이지를 랜딩페이지라고 부른다. 



DRM에서 랜딩페이지의 의미?


가망고객에게 매력적인 오퍼를 제공했다면, 가망고객이 다음단계에서 만나게 되는 것이 랜딩페이지 입니다.  가망고객의 DB(이름,연락처]를 [오퍼]단계에서 입수하기도 하지만, 랜딩페이지에서 좀더 매력적인 제안을 한 후에 입수를 하게 되기도 합니다.


※ 오퍼와 랜딩페이지의 구현방법에 대해서는 오프강좌 때나 추후 포스트에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인 의미의 랜딩페이지는 위의 위키백과에서 나오듯이 이용자가 첫 접속을 통해 만나는 웹페이지를 의미하지만, DRM에서의 랜딩페이지의 의미는 많이 다릅니다.


가장 강력한 마케팅 툴인 DRM의 핵심은 판매를 위한 광고(홍보)가 아니라, 고객이 궁금해하는 정보를 전달 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전환(판매)가 이루어진다는 점이며, 이것은 한번 구축해 놓으면 지속적으로 고객과 매출을 창출한다는 것이며, 무엇보다 강력한 것은 '시간이 지날 수록 강력해 진다는 점" 입니다. 

 

DRM에서의 랜딩페이지를 만들 때 주의 하여야 할 사항들은..

1. 앞으로 고객에게 전달 해줄 정보에 대한 기대감을 줄 수 있도록 효과적으로 작성되어져야 합니다. 

※ 효과적인 작성법은 추후 '세일즈레터 작성법' '10분만에 효과적인 광고만들기" '반드시 클릭하는 카피전략' '돈이되는 제목만들기' 등의 강좌를 통해서 전부 말씀드리겠습니다. 



2. 화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오히려 화려함은 "광고"라는 이미지를 주어 가망고객들이 거부감을 갖게 됩니다. 주의 하셔야 할 대목입니다. 사람들은 광고라고 여겨지는 이미지에 일종의 "압력"과 '거부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잘 디자인된 랜딩페이지는 '오히려' 거부감을 준다는 점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단, 진정성과 최선을 다해서 옳바른 정보를 전달하고자 하는 노력이 보여져야 합니다.


3. 섹시한 키워드를 사용하세요

알 수 없는 전문용어를 사용하는 것은 금물입니다. 누구든 아주 아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언어로,, 얼듯 보고도 의미를 이해할 수 있고, 고객이 갖게될 혜택을 섹시한 단어로 표현해야 합니다. 


나쁜예 : ]

 4대보험료는 점차적으로 준조세의 성경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노동관계법령이 근로자위주로 개정되어 노동법관련 분쟁이 증가추세에 이르고 있고, 노무관련 리스크와 비용의 증가가 기업에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어서, 이를 개선할 경우 기업과 근로자에의 부담을 줄일 수 있다.


좋은예 : ] 

회사는 경비절감, 근로자는 실질소득의 증가.. 를 무료 노무상담으로 '두마리 토끼를 한번에 잡으세요" 


4. 직관적인 이미지, 동영상 링크..




랜딩페이지 사례 ]

http://drm.gr8.com/ 

https://goo.gl/MMjcLZ 

설문형 랜딩페이지 : https://goo.gl/forms/a1Y1wg0tZqV99eyV2

설문형 랜딩페이지 :  https://goo.gl/forms/jmqUFAmg1pQOpeyl2



오늘은 DRM 3단계 중 2단계인 랜딩페이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내일은 3단계인 스텝메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