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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내주시는 메일 정말 감사하게 잘 읽고 있습니다. 그런데, 스탭메일을 구축하려면 어떤과정으로 어떻게 해야하나요?


■ DRM 구축비용은 어느정도 비용이 들까요?


■ 개발비용과 운용비용을 알 수 있을까요?

  


바이럴+DRM 에 대한 스탭메일을 구축하여 발송하기 시작한지 10일 가량이 지나면서 부터 위와 같은 문의를 많이 받게 됩니다. 



이에 대한 답변을 문자 혹은 통화로 단편적으로 알려드리는 것 보다는 DRM 스탭메일에 세팅해두고, 블로그 포스팅을 해두고 전달 드리는 것이 더 효과적일듯 해서 본 포스트를 작성합니다.





스탭메일을 받아보시는 분들은 이해를 하시겠지만..(스탭메일 신청 : http://drm.gr8.com)  

바이럴과 DRM을 접목한 시스템은 대단히 강력한 '마케팅 자동화' 시스템입니다.  게다가 시간이 지나면 지날 수록 점점 강력해 진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구축입니다. 


구축을 하기 위해서는  단 두가지 요소가 필요합니다.


첫번째 : "오퍼 - 랜딩페이지 - 스탭메일 - 세일즈레터"로 이어지는 DRM 시스템 자체는 제대로 배우기만 하면 어렵지 않습니다. 


두번째 : 어려운 점은 쉬울듯해 보이는 컨탠츠의 구성입니다.

고객을 단계적으로 학습시키고 설득시켜서 전환시키는 컨탠츠 플로우가 만들어져야 "진정한 힘"을 발휘합니다. 



과거부터 활용되어 오던 효과없는 DM(우편영업)의 기원은..

넓은 국토의 미국에서 시작하였고, 그 내용을 기술하는 기법은 100여년에 걸쳐서 변화 발전하여 왔는데, 우리 한국에서는 DM 자체만 들여와서 활용하면서 정작 중요한 '컨탠츠 기법"은 간과하여왔기에.. 지금에 와서는 DM(혹은 이메일)영업은 "효과가 없다"라고 치부되어 오고 있는 것입니다. 



DRM에서는 가장 중요한 컨탠츠를 구축하기 위한 여러가지 기반프로세스를 제안합니다.

- 클릭할 수밖에 없는 제목만들기

- 거절할 수 없는 오퍼(제안) 만드는 방법

- 단계적으로 설득하는 방법

- 지갑을 여는 "세일즈 레터 작성법"

등등의 복합적인 컨탠츠 구축 프로세스 입니다. 




본격적으로 위의 질문에 대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구축을 의뢰하는 것 보다는 방법을 배워서 스스로 구축하는 것이 500배(^_^) 이상 효과적 입니다.

그 이유는 본인의 사업의 본질은 본인이 가장 잘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DRM은 시스템 일뿐 내용이 아닙니다. 

고객은 시스템에 반응하는 것이 아니라, 내용(컨탠츠)에 반응하기 때문입니다. 


큰 규모의 중견기업이 아니라면, 스스로 방법을 배워서 구축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DRM을 구축하면 얻게되는 혜택

1. 단기적 매출이 상승합니다

2. 중장기적 매출이 지속적으로 상승합니다

3. 고객을 이해하게 됩니다

4. 나를 이해하게 됩니다. 

5. 내 일(사업)을 이해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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