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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걸.. 공개해도 될지...에 대한 고민도 해봤지만, 수많은 문의와 질문에 지쳐서 포스팅으로 전달하고자..ㅠㅠ 

지면으로 설명을 하기에는 한계가 많지만 30%정도는 전달을 할 수 있을듯 합니다. 


 



앞서 이야기했지만, 블로그 상위노출방법은 좋은 블로그를 육성하기위한 '왕도'가 절대로 아님을 명심해야 합니다. 상위노출방법은 히든카드라고 생각하면 좋을듯 합니다. 


그리고 매우 주의해야 하는 점은... 상위노출 방법론을 남발하거나, 지면으로 다 설명 못드리는 '저품질 방어법' 등의 내용들을 무시하고 활용했을 경우.. 치명적인 "저품질"의 함정에 빠질 수 있음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자~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블로그 상위노출을 위한 방법론은 크게 3가지가 복합 적용됩니다.  


1. 포스트 최적화 : 글쓰기 방법

2. 인기도 

3. 블로그 최적화 


오늘 부터 한가지씩 정리하겠습니다. 



1. 포스트 최적화

하루에도 수십만개의 포스트가 작성되어 지고 있는데, 검색포탈은 이 블로그 포스트들에 대한 순위를 매겨야 하는데, 그러기 위해서 어떤 포스트가 해당 검색키워드에 가장 적합한 좋은 글인지를 선별해서 순위를 정해야 합니다. 


그런데 이것을 사람이 일일히 읽어보고 판단을 할 수는 없는 일이기에, 각각의 포탈의 검색알고리즘이 이역할을 담당합니다. 따라서 검색알고리즘이 내용을 파악하고 순위를 메기는 것이 아니라, 기계적으로 '좋은 글'로 판단하는 기준을 적용하는 것이 현실입니다.


따라서, 이 판단 기준을 역으로 적용하여 글을 작성하면 좋은 평가를 받아 순위에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2. 포스트 최적화의 사례

아래의 사진이 포스트 최적화의 전형적인 기준으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내용은 의미가 없고 형태만 보시면 됩니다. 



위의 포스트의 작성방식과 같이 '공략키워드'로 검색을 했을 때 , 해당 키워드와 사진의 배분이 핵심입니다.

검색로봇은 사람이 아니기에, 글의 패턴으로 좋은 글을 판단할 수 밖에 없습니다.


즉, 사진-글-사진-글-사진-글의 패턴을 해당사진을 설명하는 글로 판단을 하는 것입니다. 이때 단락단락의 글 중에는 '공략키워드'의 반복이 중간 중간 이루어져야 한다는 점이 중요합니다. 글은 2~4줄 가량이 적당하며, 반복의 횟수는 ...  '공략하는 키워드'에 따라서 다르지만 7~15개 가량이 적당합니다. 


정리하자면

사진 7~15개, 키워드반복 7~15개 가량이며, 사진과 사진 사이의 글은 2줄~4줄 입니다만, 이야기한대로 공략키워드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키워드에 따라 이를 확인하는 방법은 해당키워드로 검색해서 블로그 섹션의 1위~5위의 글을 보면 해당키워드의 패턴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위의 내용이 상위노출 첫단계인 포스트 최적화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그리고 내일과 모래 정리할 인기도와 블로그최적화 등의 조건값과 맞물려 상위노출이 결정되는 구조입니다. 



내일은 상위노출의 두번째 조건인 인기도에 대해 정리하겠습니다. 



[관련 포스트]


글쓴이 : 마케팅 퍼주는 남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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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작권은 몹시 싫어합니다. 그냥 퍼가세요~ 라는 뜻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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