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앞으로 5일간은 상위노출방법을 포함한 블로그 마케팅에 대한 핵심적인 모든 것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당신은 순수 블로거 입니까?  상업 블로거 입니까?


순수블로거를 지향하시는 분이시라면, 이 포스트는 보실 필요가 없습니다. 그냥 하시던대로 본인의 관심사를 블로그를 통해서 자유롭게 표현하시는 것이 블로그의 진정한 용도 이니까요. 


본 내용은 상업적 활용을 목적으로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께는 금과옥조와 같은 이야기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위 자료는 T스토리 블로그 개설 후 24일만에 네이버 검색 '블로그최적화'를 만든 블로그 입니다.

또한, 상위노출 작업 없이도 얼마든지 노출을 할 수 있다는 증거이기도 합니다.  






1. 상위노출 VS 핵심 컨탠츠 

'블로그 마케팅' 이라고 하면, 누구나 [상위노출]만을 떠올립니다. 왜그럴까요? .... 이유는 단순합니다.  

대행사의 입장에서 혹은 직원의 입장에서 "일을 한 증거"를 제시하기 쉽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정작 중요한 것은 [전환]이라는 점에 주목해야 합니다. 상위노출이 된다한들.. 구매전환이 일어나지 않으면 아무 의미가 없습니다. 



상위노출 블로거의 고민..

추후 상위노출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만, 상위노출을 위해서는 다소 억지스러운 문맥의 '최적화된 글쓰기'방법이 있습니다. 그래서, 상위노출 방법으로 글을 쓰면 '문맥이 이상해지고, 진정성이 느껴지는 좋은 포스트를 작성하기 어렵습니다.


그 결과로 나타나는 것이 네티즌들이 검색을 하다가 상위노출된 포스트를 클릭하고 본 후에 [낚였다~~!]라는 생각을 갖게 하는 형태로 나타나게 됩니다. 


여기서 블로거들의 고민이 발생합니다. 

상위노출방식으로 글을 쓰면 진정성이 떨어지고, 진정성있는 글을 쓰면 상위노출이 안되는.. ^__^ 



여기서 제시할 수 있는 방법론은... 

상위노출에 집착하지 말고, 좋은 글을 써서, 다른 방법으로 노출을 하면 된다는 것입니다. 이제부터 그것에 대해 말씀 드리겠습니다.







2. 설계된 컨탠츠란? : 진정성

상위노출 위주의 포스트를 작성할때의 어려움은... 상위노출을 유지하기 어렵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순위가 빠지면, 다시쓰고, 빠지면 다시쓰고,, 이것을 무한반복해야하는 상황에 빠져 버리게 되어, 업무 효율성이 ,급격히 떨어지게 된다는 것입니다. 


해결책 : 

본인의 비즈니스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잘 설계된 목차를 만드는 것입니다.

너무 많은 내용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기 어렵습니다. 한포스트 한 포스트의 내용을 정돈 하여, 부당없이 내용을 파악할 수 있도록, 길지않은 내용으로 핵심을 전달 하여야 합니다.


목차를 만들고, 독자들에게 하고자 하는 이야기의 아웃라인을 그려줘서, 독자들이 내용을 예측할 수 있도록 해주어야 합니다. 그래야 독자들이 다음 내용에 대해 궁금증과 관심을 가지고 기대감을 갖게 됩니다. 


그래서 핵심컨탠츠를 만드는 것입니다. 아래에 하나의 예를 들겠습니다.



ex)

핵심오퍼 : 후회없는 내집마련 5단계 노하우

1. 먼저 내집마련의 목표를 설정하라

2. 가용자산 및 대출을 계산하여 계획하는 방법

3. 좋은 집 찾는 방법

4. 계약시 주의사항

5. 각종 세금 을 줄이는 노하우

6. 이사 시 체크리스트   


위와 같은 내집마련에 관심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독자들이 포스트를 오가면서 내용을 파악할 수 있도록 블로그에 포스팅을 연동시켜 놓은 다음에는 위의 포스트에 마케팅 역량을 집중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3. 글쓰기 구조 

기승전결 형식의 글쓰기는 버리십시요... 현대의 독자들은 인내심이 없습니다. 


결론을 먼저 던져주고, 그 결론을 증명하는 서브항목을 3개 전후로 제시하는 방식의 논법이 가장 효율적입니다. (일반적인 기자들의 방식이기도 합니다.)


즉, A는 B 입니다. A가 B라는 것에 대해서 아래의 3가지 사례를 통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첫번째 ...~~~~

두번째 ~~~

세번째 ~~~


그래서 A는 B일 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라는 형식이 독자들이 글을 읽기에 가장 효과적입니다. 반대로 이야기하면 첫줄에서 관심을 갖지않는 독자는 귀하의 고객이 아닙니다. 하지만 첫줄에 관심을 가진 독자라면 3~4가지 예시를 통해 증명해주는 구조로 글을 쓰면 독자는 끝까지 글을 읽어내려가게 될 것입니다. 




좋은 글을 쓰는 방법론은 무수히 많습니다. 따라서 이것저것을 배워서 적용하려면 한도 끝도 없을 것입니다.

제가 앞서 제시한 2가지 방법 '세일즈레터'작성방법론과 핵심컨탠츠의 구조를 설계하는 방법만을 기준으로 본인의 컨탠츠를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이것은 수년간 글을 쓰며, 강의를 하며 얻은 결론입니다. 너무 많은 내용을 아는 것도 병입니다. 위의 두가지 방법론에만 집중하여 본인의 노하우를 녹여낸다면 정말 효과적인 당신만의 '핵심컨탠츠"를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관련 포스트]


글쓴이 : 마케팅 퍼주는 남자

Copy Left ? : 

저작권은 몹시 싫어합니다. 그냥 퍼가세요~ 라는 뜻입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