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톡이 국민소통 앱으로 등극한지 오래되었다.. ㅎ 블로그를 중심으로 수많은 SNS체널을 통합하여 마케팅 효율성을 제고하는 마케터의 입장에서 카카오톡의 1:1 오픈채팅을 소개하지 않을 수 없기에 이번 포스트를 작성해 본다.




    마케팅퍼주는 남자의 건강한 블로그       

글,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 (C) 김세전

@CopyLeft (C) ?는 특별히 저작권을 주장하지 않고, "그냥 공유하자"라는 뜻입니다.





카카오톡을 하루라도 사용하지 않고 살수 있는 날이 있을까? 싶다. 해외여행을 가서도 카톡으로 함께 여행을 하는 사람들과도 한국에 있는 사람들과도 소통을 하고 있으니 말이다. 


블로그 혹은 페북 등의 SNS를 이용해서 자신의 마케팅을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자신의 매체(체널)을 보고 있는 사람들이 자신과 직접적으로 연결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한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본인의 네임택을 만들어서 작성된 포스팅에 전화번호와 함께 넣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생면부지의 사람들이 전화를 걸어 문의를 한다는 것에는 용기가 필요할 것이다. 


그런데 아래와 같이 카카오톡의 1:1 오픈채팅방을 연결 할 수 있다면, 가벼운 마음에 문의로 연결되어 질 수 있을 것이다. 




위에서와 같이 본인의 네임택에 카카오톡 1:1 오픈채팅 이미지를 만들어 링크를 걸어두는 방법에 대해 간략히 설명해 보도록 하겠다. 








먼저 카카오톡의 채팅방을 열면 우측하단에 + 표시를 클릭한다. 





위의 오픈채팅방을 연다.



오픈채팅방을 열면 우측의 + 메뉴가 새로운 오픈채팅방을 개설하는 시작버튼이다.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의 이름을 설정하고, 1:`1 채팅방으로 할 것인지? 그룹채팅방으로 할 것인지를 선택한다.  

1:1 채팅방은 1:1로 100개까지 방을 생성할 수 있다. 따라서 상담이 완료된 방은 '나가기'를 통해서 없에주는 것이 좋다. 




다음 버튼을 누르고 나면 오픈채팅방을 설명하는 문구를 작성하는데, 이때 #헤시태그를 설정해서 설명을 해두면, 오픈채팅방이 검색에 노출되기 때문에, 가능하면 설명에 #헤시테그를 사용할 것을 추천한다.



자~ 이제 마지막 단계이다. 오픈채팅방이 상대방에게 보여질 이름을 만드는 일이다. 위의 편집 버튼을 눌러서 사진과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의 이름을 작성해 주면 된다.  





이렇게 완성된 오픈채팅방은 위의 작은 네모칸에 톱니바퀴부분을 클릭하면 설정을 변경할 수 있고, 다른 오픈채팅방을 추가 개설하는 것도 가능하다. 





링크 주소 카피해 두기

생성된 오픈채팅방을 열면, 채팅방에 친구가 없기 때문에 초대하라는 문구가 나온다. 하지만 우리는 이 방에서 친구를 초대하는 목적으로 만든 것이 아니라, URL을 블로그, 페북등의 채널로 뿌려서 1:1 상담을 요청하는 링크를 거는 것이 목적임으로 다음 버튼으로 아래의 페이지로 이동한다. 



위의 사진의 네모칸에 있는 주소를 복사해서 아래와 같이 블로그 포스트 작성을 할 때 본인의 네임택에 URL링크를 걸어주면 된다. 



자~ 이제 완성되었다..

누군가 내 블로그의 독자가 내 블로그를 읽다가, 궁금한 점이 발생을 하면,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나에게 문의를 걸어올 수 있도록 배려하는 작업이 완료되었다..


이제는 이 1:1 오픈채팅방의 생성된 URL을 복사해 두었다가.. 블로그이던 페이스북이던 모든 SNS 마케팅 채널에 가망고객들이 가법게 나에게 문의를 해 올 수 있는 채널이 완성된 것이다.. ㅎㅎ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